매일 행복할 준비를 하는 사람

CintaNotes 1.4.1 한글화 본문

자료실/기타 파일

CintaNotes 1.4.1 한글화

키란디아 2011. 2. 8. 12:44
반응형






CintaNotes 다운로드 : http://cintanotes.com/ (참고로 저는 Portable 버전을 사용합니다.)
한글 언어 파일 다운로드 :
1.42 버전에서 제가 만든 한글화가 정식 적용 되었기때문에 공식홈페이지에서 1.42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불편하게 받아서 한글화 설정하는 것보다 공식사이트에서 받으시는게 편할것 같아서 별도의 한글화 파일 링크는 삭제합니다. (2011-08-07)

Cintanotes 포럼에 업로드만 해놓으려고 했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제가 올린 게시물에 아무 코멘트가 없어서 제 블로그에도 포스팅을 합니다.
아무래도 프리웨어다 보니 개발자가 시간이 넉넉치 않은 모양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을 해제하면 ko.lang 파일이 나옵니다. CintaNotes 하위에 lang 디렉토리에 넣으시면 됩니다.


가장 최근 버전인 1.4.1을 기준으로 작업했습니다.



지금 현재는 메뉴에서 한글로 선택할 방법이 없기때문에
한글로 나오게 하려면 CintaNotes 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보면 cintanotes.settings 파일이 있습니다.

CintaNotes를 종료후 메모장으로 cintanotes.setttings 파일을 열어서 language = 부분을 찾아서 language = ko 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저장하시고 CintaNotes를 다시 실행하세요.



아래는 제가 CintaNotes를 사용하기 까지의 고생한 과정입니다. ㅎㅎ


간단한 메모용 노트를 찾기 위해서 꽤 많은 시간을 허비한 것 같다.

오랫동안 한컴쪽지를 사용해 왔는데 이게 윈도우 버전이 올라가면서 제대로 지원이 되지 않았다.

Vista까지는 그럭저럭 불편해도 썼는데 Win7 부터는 새쪽지가 펼쳐질때의 effect 때문에 쪽지 한장 펼쳐지는데 꽤 오래 걸린다.

도저히 쓸수가 없었다.

그래서 한글 2010을 구입했다.
구입이유의 50%는 win7용 한컴 쪽지 때문이었는데 한글2010에는 한컴쪽지가 없었다.

전화로 문의해본결과 앞으로도 한컴쪽지는 개발되거나 포함될 가능성이 없다고 한다.

한컴타자는 온라인 게임처럼 대변신을 해놓고 한컴쪽지만 버리는건 무슨 이유인지.

물론 한컴쪽지 기능이 요즘쓰기엔 빈약하긴 하지만 그래도 손에 익은게 좋아서 지금까지 사용해오고 있었는데 한번 손에 익은걸 바꾸자니 쉽지가 않았다.

그런이유로 한컴쪽지를 대체할 만한 많은 쪽지 형태의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다.

Pnotes 
프리웨어라 그런지 딱 기본 기능만 한다. 설정이 너무 단순해 불편했다.

ATnotes
그냥 좀 나랑은 안맞았다. 딱히 편하지도 불편하지도 않다.

ShockSticker
한컴쪽지와 가장 비슷한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밑에 직원들이 많이 쓰고 있어서 한번 써보려고 했으나 치명적인 버그가 있다.
자료가 증발하는 버그인데 프로그램이 비정상 종료되거나 PC가 다운되거나 할 경우 자료가 전부 사라진다.
실제로 회사에서 몇몇 직원이 자료가 증발해 버린걸 직접 목격했다. 쪽지 프로그램으로는 치명적인 버그다.
개발자도 더이상은 개발하지 않고 손을 놓은 듯 하다.

Microsoft OneNote
이건 MS Office에 들어있는거고 평가가 나름 괜찮아서 한번 써봤다.
SkyDrive를 이용한 온라인연동도 가능했다. 하지만 연동하기가 번거롭고 속도도 느렸다.
그리고 프로그램 자체가 무거운 느낌을 많이 받았다.
한컴쪽지에 있던 내용들을 힘들게 다 옮겼으나 실 사용하기에 조금 버거웠다.

이렇게 여러가지를 써보고 딱 맞는 프로그램을 찾지 못해서 심지어는 그냥 직접 하나 만들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시간관계상 그건 힘들것 같고... 고민하던차에 만나게 된 프로그램이 CintaNotes다.

우선 가볍고 필요한 기능만 쏙 들어있다. 검색도 빠르고 웹서핑중에 바로 Clip 할 수 있는 기능도 맘에 든다.

실제 사용한지는 며칠 안됐지만 지금은 꽤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한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하는건 FaceBook 이나 Twitter로 쪽지내용을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쓰다보니 괜찮은 프로그램이라 한글언어 파일을 만들게 되었다. 생각보다 내용이 많지 않아서 10분정도 작업해서 CintaNotes 포럼에 포스팅 했는데 아마 다음버전에는 추가되어서 배포되지 않을까 싶다.

정식으로 적용 되면 설정->언어 에서 바로 선택가능하게 될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